고객만족도 평가 및 관리기법 과정

 

목적 및 기대효과

ISO 9001 요구 사항인 고객만족 평가와 관련하여

● 고객만족 측정, 평가, 분석 및 관리기법에 대한 이해

● 고객만족 향상 및 품질경영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영

 

참가대상 및 자격

● 고객만족 평가 책임자

● 품질경영시스템 관리자

● 부서장

● 경영자 및 내부 심사원

 

교육 프로그램 (1일)

※교육 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● ISO 9001 규격의 고객만족 평가와 관련된 요건 해설
● 고객 불만관리, 고객만족도 조사의 운영 및 관리 방법 소개
● 고객만족 평가항목 및 대상 선정 방법
● 고객불만족 요소에 대한 비용평가 방법
● 고객불만 및 만족도 측정에 대한 접근방법, 측정 결과의 해석 및 활용방법
● 고객만족 측정 계획 수립

분야별 교육과정